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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ES 2020 특집 3탄, 현대자동차가 제시한 스마트 모빌리티 & S-A1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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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 2020특집 3편, 현대 자동차가 제시한 스마트 모 빌러티&S-A하나 ​ ​ 반값나요? 태스크입니다 ​ ​ CES(세계 가전 박람회)2020이 올해도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많은 작은 기업이 2020년대를 맞아 다양한 IT기술을 선 보였어요CES는 아쉽게도 어제 폐막했지만 CES 특집 포스팅은 계속 자신감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삼성 LG에 이어 세번째로 나뉜다 작은 기업은 바로 현대 자동차인데 그렇게 하고"현대가 유 산출한 제네시스 GV80관련 포스팅?"타이라되지만 아니에요! 물론 자동차도 현대 기술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번 포스팅의 메인은 자동차가 아닙니다.현대자동차가 제시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즉 미래의 교통 시스템입니다.과연 어떤 것을 제시했는지, 이번 포스팅으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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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 현대가 유출된 스마트 모빌리티의 핵심은 도심형 항공기, 그리고 완벽한 자율주행 자동차입니다.이를 합해 현대는 하과인의 미래 도시를 구상했습니다.과연어떻게구상했는지,실현성이있는지한번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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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가 공개한 스마트 모빌리티는 총 3개로 구성되어 이 3가지가 상호 작용하고 새로운 교통 시스템이 만들어졌다고 보면 됩니다UAM(Urban Air Mobility, 도심형 항공기),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에 맞추어 바뀐 자동차)Hub(UAM과 PBV가 망봉잉눙의 환승 센터)가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우주 스테이션 시스템을 지구 내부에 설치된 감정입니다 수많은 PBV가 HUB로 도킹하는 듯한 모습이 눈에 띄네요) 수직착륙이 가능한 항공기 UAM, 이 항공기가 착륙할 수 있는 공간이자 PBV의 환승센터가 될 Hub, 이 Hub에서 본인이 오는 수많은 종류의 PBV(조금 택시와 대등한 감정이지요) 실제로 이렇게 생각하면 매우 비현실적인 구상으로 보입니다. 어린 시절 과학 관련 도서로부터 먼 미래의 이야기로만 듣던 급의 시스템을 상용화를 목표로 본인이 왔다는 게 너무 기대되기도 하고 의심스럽네요.도심형 항공기와 무인 택시, 사실 이번이 아내의 실음은 아닙니다. 많은 회사가 구상하고 연구했겠지만 예산, 법률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아직 실제로 보기 어렵고 미래에도 '가능할까?'라는 의문을 갖게 하는 시스템입니다.그러나 현대는 지난해 9월 UAM사업부를 실제로 만들어 실제로 이를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줬는데 상당히 놀랐습니다 ​ 그리고 물론 실현의 실현성에 대한 의문이 들 수는 있지만, 노력이 없으면 이러한 미래형 교통 시스템은 50년 100년 후에도 실현되지 않고 과학 책에서 본 사람 보는 모습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시도한다는 자세는 일정한 스토리로서 나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자동차도 자동차가 새로 음식을 찾아야 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이런 시도는 언제 자신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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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사진이 현대와 우 바가 발표한 수직 이착륙 항공기 UAM입니다.S-A1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으며 일단 초기에는 유인으로 운행되는데 장기적으로 무인에게 전화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UAM은 5인승 소형 항공기의 위고, 프로펠러에서 동작하는 항공기입니다. 동력은 전기로서 이용되고 친환경을 강조하고 있습니다.헬리콥터의 장점인 수직으로 이착륙해 활주로와 같은 공간이 필요 없다는 점과 비행기의 장점인 빠른 이동, 안정성을 가진 점이 특징입니다.이두가지장점을맞췄다고생각하면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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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물 모형도 전시했으며 군중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을 밝혔습니다(전 비행기 간 충돌 방지를 위한 근접하며 운항하고는 안 되지만 운행 효율성 때문에 여러대가 새로운 때처럼 단결하고 갑니다)​ 최대 주행 거리는 크기와 배터리 용량을 고려해서 약 하나 00km수준입니다.를 밝혔고, 하나 00km면 서울시청을 기준으로 수도권 전역을 커버할 수 있어 준 수도권 도시인 충청 남도 천안, 강원도 춘천까지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PBV를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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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PBV는 당신에게 한자가 있는 자동차는 맞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자동차의 모습은 아닙니다.사실상 무인운송기기 소견의 이 디자인은 집과 같은 평범한 내부 인테리어를 가진 무인운전자동차이지만 목적에 따라 다른 내부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병원, 푸드트럭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 가능) 병원을 예로 들면, 이 작은 운송기기에 작은 의무실 소견 병원이 들어설 경우, 이 운송기기 덕분에 환자를 빨리 응급처치할 수 있고, Hub에 대형 응급실 같은 의료시설을 넣을 경우 의무실→종합병원으로 연결되는 대규모 의료시스템이 본인 올 수도 있습니다.그리하여 병원의 예시가 아니라도, 교통 체제가 단순해지는 것은 물론, (현재 지면의 PBV->UAM->목적지 지면의 PBV) UAM 탑승을 위해서 사람들이 모이는 Hub에 복합 문화 공간이 생겨,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성립되는 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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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BV또 실물을 이렇게 전시했으며 버스보다 약간 작은 크기를 가지며 실제로는 4m~6m의 크기라고 하는 것이다(사진 속의 철망 같은 부분이 떨어지는 감소하고 크기도 유연하게 전환이 가능할 것!)물론 컨셉에 가까운 디자인한 만큼 실제로도 이렇게 자신이 있는 건 아니니까 참아 주세요.여기까지 준비한 스토리입니다.도시마다 Hub가 설치되어 이 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되면 도시 교통이 획기적으로 변모할 것입니다.물론 현실적인 문제도 많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기존 교통시스템(버스, 지하철 등)과의 조화 자신의 Hub 설치위치 문제, 도심에 항공기가 움직이기 위한 수많은 규제, 그리고 지금까지 운전석이 아예 필요 없을 정도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가진 자동차가 상용화되지 않은 것 등 해결해야 할 부분은 상당히 많습니다.그러나 현대에서는 벌써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상용화 시기 또 구체적인 2028년이 되게 하고 이루어지는 상용화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다는 우이미울 해서 추후 성과가 기대고 있습니다 이상 타스이었습니다.코멘트, 이웃 추가 및 공감에 대해서는 환영합니다 ​ 사진 출처:현대 자동차 HMG전자 싱프지앙암은 https:// 새로운 s.hmgjournal.com/Group-Story/CES-2020-%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EA%B0%80-%EA%B7%B8%EB%A6%AC%EB%8A%94-%EB%AF%B8%EB%9E%98-%EB%8F%84%EC%8B%9C%EB%A5%BC-%EC%86%8C%EA%B0%9C%ED%95%A9%EB%8B%88%EB%8B%A4http://www.et새 s.com/2020010700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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