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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버 자율주행차 사망문제, 결론은 시스템 결함 탓?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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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20하나 8년 3월 하나 8개 오후 하나 0시경 우보의 자율 주행 차가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고가 일어난 차량은 볼보 SUV XC 90. 시속 62km에서 뛰었고, 완전 자율 주행에 이르는 4단계를 검토 중이었다. 자율 주행 레벨 4는 차량은 하나 00%자율 주행하고 운전자는 목적지만 입력하는 단계다. 차량에 치인 보행자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습니다. 그 때 경찰은 초동 수사 결과, 사고의 과실이 보행자 쪽에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차량에 탑재된 블랙박스를 확인한 결과 운전자는 자율주행 전체였지만 운전대를 잡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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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앞쪽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횡단보도가 아닌 곳에서 보행자가 길을 건너 갑자기 차선 중앙으로 이동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을 사이도 없었다. 경찰은 글재주가 한모금개 늘어난 1주일 전에도 사망 글재주가 10반 정도로 열악한 도로 사정도 문재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결과가 과인 오자인 볼보와 우버 측은 자사 시스템에는 문재가 전혀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하지만 문재원 당시 운전자가 동영상 스트리밍을 지켜본 사실 등이 확인돼 시스템이 아닌 운전자에게 최종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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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것인데 지난 11월 16한가지 버지의 보도에 따르면 연방 교통 안전 위원회(NTSB)이 역시 다른 결과를 발표했다고 한다. 문제 그 당시 우버의 안전시스템이 활성화되지 않은 점.당시 차량에는 전후좌우를 인지하는 카메라, 레이더, GPS 등 자율주행에 필요한 모듈이 모두 탑재돼 있었고 차량은 중앙컴퓨터가 실시간으로 통제되고 있었다. NTSB는 "차량 센서가 문제 5~6초 전까지도 피해 여성을 감지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도로가 어둡고 인간인지에 대한 사물을 판단하는 데는 실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시스템은 자전거와 함께 이동하던 여성을 Unknown Object로 분류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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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횡단보도 외부 보행자를 사람으로 인식하지 못한 점, 도로상에 있는 물체를 분류하는 비결을 변경할 경우 예측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점, 비상제동을 불허하는 중앙컴퓨터 등 우버시스템이 문재원인이라는 게 NTSB의 발표다. 우버는 NTSB 발표에 대해 별다른 언급이 없었다. 문재 이후 우보은 9개월 동안 자율 주행 차 교무욜을 금지했지만 지난해 9월 다시 재개했습니다. ​텍 플러스 에디터 정 다운 tech-plus@naver.com​ ​ ​ ​ ​*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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